시국을 반영하듯 요즘 인테리어 업계는 그야말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 혹은 주거, 취미생활은 현재의 경제상황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재택근무에 돌입한 회사들도 많아지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늘어가면서 대중의 관심은 집꾸미기, 리모델링 등에 쏠려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급증하는 소비에 맞추어 적당한 공급을 해줘야 한다는 것인데요.차근차근 높은 완성도로 다가가는 인테리어블로그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인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블로그여야 할까요 ?
홍보하는 방법이라고 한다면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처음 결정해야 할 문제는 홍보 매개체를 정하는 일인데요. 큰 단락으로 나누어 보자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예시를 들어드리면 오프라인의 경우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전단지, 잡지, 혹은 현수막 등이 포함되어 있고 온라인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활용한 모든 방법이 포함되어있죠. 검색엔진 내의 플랫폼인 블로그도 그 중 하나입니다.
갈 수록 온라인의 비중과 활용도가 커지는 것은 자명한 사실인데요. 의 식 주 모든 것이 비대면 서비스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는 만큼 광고업계의 흐름도 언택트 산업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 중 실제의 경험을 중심으로 풀어쓰며 적당한 정보성을 띄고있는 채널인 만큼 인테리어블로그를 활용한 방법 역시 높은 구매전환율을 띄고 있죠.
차별화된 운영
일반적인 형태로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과는 차별화 된 운영을 해야합니다. 사실 이전에야 브랜드 광고를 위해 그 어떤 글을 쓰더라도 상위를 선점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바뀐 트렌드는 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글을 지속적으로 발행하는 것을 더 높은 기준으로 삼고 있는데요.
인테리어를 하면서 생기는 현장에 관한 스토리, 혹은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 자격증은 어떻게 따는지, 시공 사진의 전과 후 차이 등등 관련업계에 대한 포스팅만을 지속적으로 해야 평가지수에 좋은 영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보기 보다는 차근차근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꾸준함을 가지고 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홈페이지 식으로 구성하여 글을 다 읽은 후 소비자들이 쉽게 견적 문의를 남기거나 상담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이 자체도 하나의 공간으로 인식해 이동 동선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트래픽과 다른 페이지로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위한 팁이죠.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소비자에게 공감하기
인테리어블로그 운영을 위해선 타겟층의 입장이 되어 이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요즘 자취하는 대학생 혹은 사회초년생들이 많아지면서 집꾸미기 열풍이 뜨겁기는 하지만, 여전한 주 고객은 중년층입니다. 살림에 관심이 많은 우리 어머니들인데요. 이 외에도 이제 갓 결혼을 한 신혼부부의 관심도도 무시하지 못 할 만큼 뜨겁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고객군을 이해한 후에 이들이 필요로 하는 샘플은 무엇일까 그들의 갈증을 어떻게 해소시켜줄 수 있을까 고민한 후 특성에 맞춘 진행이 필요하죠.
영감 얻어가기
문의를 남겨주는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특성은 1차적인 상담을 어딘가에서 받아왔다는 점입니다. 물론 견적을 받을 때에는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비교해보는 것이 좋지만, 중요한 건 이 부분에서 운영자가 취해야 할 태도입니다. 어떤 곳의 점유율이 높은지 분석해 영감을 얻어가는 것인데요, 좋은 점은 베껴가고 잘못된 점은 비교 후 버려야겠죠. 아이러니한 점은 동종업계 1위를 차지하고있는 대기업 보다 동네가게의 비중이 더 크다는 점인데요, 소비자의 말에 즉각 반응하는 유연성과 꼼꼼함 그리고 적은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런 좋은 점들을 닮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이미지 심어주기
인테리어블로그를 운영할 때에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말 중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 주방, 거실, 안방 등 하나의 공간을 지칭한다는 점인데요. 편안히 쉴 수 있는 안방, 즐거운 휴식이 있는 거실,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는 주방 등 이들을 완성시켜줄 수 있는 업체라는 점을 꾸준히 각인시켜야 합니다. 지속적인 노출과 반복되는 홍보로 결국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후에 주방 인테리어만 떠올려도 당사의 브랜드가 생각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장점은 무엇이 있는데요 ?
하나의 컨텐츠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새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음식점업일 경우 손님에게 나가는 음식을 매번 찍을 수 없는 노릇이지만 인테리어의 경우 완성과정을 하나하나 담기 쉽고 비교적 사진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이라는 것이 단순히 발행 하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몇년동안도 유지가 가능한 장기적인 광고상품이다 보니 일반적인 휘발성 광고와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인터넷에 내 광고 흔적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수시로 발행할 컨텐츠들이 생기기도 하고, 무엇보다 시공 과정을 담아야 하고 상담문의를 받아야 하는데, 홈페이지 제작은 비용적인 부담이 크신 분들에게는 인테리어블로그만한 수단이 없죠.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해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총정리
하지만 무작정 글과 사진만 올린다고 해서 제대로 된 운영을 하고있느냐 묻는다면 광고효과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단연코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컨텐츠가 소비자의 눈길에 들게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기의 트렌드에 맞추어 적절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 인테리어블로그 운영 및 상담에 대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사진을 눌러 애드크라운 홈페이지로 방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entários